10월 황금연휴, 해외 1, 2위 日 도쿄‧오사카…국내 톱 2는 어디?

트립비토즈 이용자 선정,국내외 여행지 톱 5


국내 제주·부산·여수…해외 도쿄·오사카·파리 順

정부가 10월 1일 국군의 날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면서 개인에 따라 최대 9일까지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황금연휴’가 만들어졌다. 이에 이 시기를 틈타 해외여행을 가려는 이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트립비토즈(Tripbtoz)는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자사 이용자들이 선택한 국내외 인기 여행지 톱(TOP) 5를 발표했다. 그 결과 국내에서는 제주가,해외에서는 일본 도쿄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제주 억새 / 사진 = 픽사베이 국내 여행지 중 제주에 이어 부산,전남 여수,강원 속초,전남 진도가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가을철 제주와 부산의 자연경관이 특히 주목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와 속초의 바다 풍경,진도의 고즈넉한 매력 또한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끄는 것으로 보인다.

해외 여행지에서는 도쿄와 오사카가 톱 2를 형성하며 일본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그 뒤를 프랑스 파리,하와이,싱가포르가 이었다. 파리와 하와이는 각각 로맨틱한 분위기와 휴양지로서의 매력으로 여행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싱가포르는 현대적인 도시의 매력과 편리한 접근성이 강점으로 꼽혔다.

일본 도쿄 / 사진 = 픽사베이 정지하 트립비토즈 대표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트립비토즈 앱 전용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하면 예약 시 추가로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만큼 합리적인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