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美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참가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9~10일(현지시각) 개최되는 북미 지역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2021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일렉트리파이 엑스포에는 매년 글로벌 전기차 브랜드를 비롯한 업계 주요 기업들이 참여해 전기차 관련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3월부터 올랜도 등 미국 8개 지역 행사에서 체험 공간 ‘데모 디스트릭트’를 후원해왔다.
한국타이어는 오스틴 행사에서도 롱비치,샌프란시스코,뉴욕 지역에 이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전시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이온’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와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풀 라인업 제품을 모두 선보이며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 미국 소비자들에게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전시 부스에서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행사와 SNS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뮬레이터로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E’의 공식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성능에 대한 간접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