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의 건강보험 마이픽. [사진 출처 = 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은 고객 맞춤형 보장 강화를 위해 특약 라인업을 늘린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 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은 고객이 직접 보장내용을 맞춤 설계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 상품이다. 3대 주요 질병인 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에 대해 진단비와 치료비 등 총 41개의 다양한 특약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이다.
푸본현대생명은 3대 주요 질병의 진단,치료,통원 치료비 등에 대한 특약 확대로 고객 맞춤형 보장을 강화했다. 또 고객 요구(니즈)에 맞게 보장범위와 보장금액 설계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암 치료에 특화된 특약의 라인업을 강화해 암 진단부터 항암치료,암 검진,생활자금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올 케어(All Care) 암 보장도 가능하며,상급종합병원(국립암센터 포함)에서의 암 주요치료비도 추가로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보험료납입면제특약을 선택하면 암진단시 또는 50% 장해시에는 차회 이후 보험료가 납입 면제된다.
보험보장기간은 90세 만기와 종신 중에 선택이 가능하고,종신을 선택하면 평생토록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간편가입은 3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주계약과 비갱신형 특약의 경우 가입 당시 보험료로 일정기간 동안 똑같은 보험료를 납부하고 보장기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은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 해지하는 경우 해약환급금이 없기 때문에 표준형 건강보험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보험가입 절차를 간소화한 간편가입으로 가입 가능하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 건강보험 마이픽 특약 라인업 확대를 통해 고객 맞춤형 보장을 강화했다” 며 “고객의 생애주기를 고려하고,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